- 광양여행코스
-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 태양, 나만 바라봐
- 버들마편초 꽃축제
키워드 브리핑, 오늘은 ‘관광정보’ 알려드립니다.
1. 광양시는 매월 이달의 여행코스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추석 연휴를 맞아 광양시가 추천하는 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광양시가 구봉산전망대, 망덕포구, 마로산성 등 한가위 달맞이 명소와 전어축제를 중심으로 구성한 반일, 당일, 1박 2일 코스를 9월 여행코스로 추천했습니다.
여행코스마다 빠지지 않는 구봉산전망대는 탁 트인 전망과 광양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고, 한가위 달맞이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섬진강과 바다가 만나는 망덕포구에서는 오는 23일부터 사흘 동안 전어축제가 열려 살이 통통하게 오른 가을 전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광양의 9월 추천 여행코스는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제22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 오늘, 목포 원도심 수문로 일대에서 개막했습니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한국적 거리예술 축제이자, 마당예술의 명성을 지켜온 공연예술축제인데요.
‘신명난 마당에서 놀자!’란 슬로건으로, 오늘부터 사흘 동안 목포시 수문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500여명의 시민참여단이 함께하는 신명난 개막놀이 ‘모두 함께 춤을’을 시작으로, 전국과 지역의 다양한 공연단체가 참가하는 초청공연, 그리고 탈춤,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와 함께 목포 로컬스토리 5선, 유달산 노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수문로 루프탑 콘서트, 프린지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이번 주말,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하면, 태양에서 일어나는 흑점, 홍염 등 다양한 현상을 직접 관측할 수 있습니다.
국립광주과학관이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 태양 관측 프로그램 ‘태양, 나만 바라봐’를 운영합니다.
이론 교육을 통해, 태양의 특징과 태양에서 발생하는 여러 현상을 배운 뒤, 직접 태양의 흑점과 홍염을 관측하고 태양 사진을 촬영해 인화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열 시 반부터 한 시간 간격으로, 총 세 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체험은 당일 국립광주과학관 무인발권기에서 선착순으로 티켓을 발권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과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퍼플섬에서 보라빛향기 가득한 축제가 열립니다.
신안군이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9월 한 달간 퍼플섬에서 ‘버들마편초 꽃축제’를 개최합니다.
버들마편초는 봄부터 가을까지, 퍼플섬과 어울리는 보라색 꽃을 피우는 식물인데요.
해안 산책로를 따라 섬 곳곳에 천만여 송이의 꽃을 피워 섬을 둘러보는 동안 매혹적인 보랏빛 꽃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편, 퍼플섬에서는 봄에는 라벤다, 여름에는 버들마편초, 가을에는 아스타국화, 겨울에는 꽃양배추 등 계절별로 보라색 꽃을 테마로 한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워드브리핑이었습니다.
랭킹뉴스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2024-11-22 15:10
"왜 내 아이 밀쳐!" 대리기사에 사커킥 날린 부부 징역형
2024-11-22 14:38
이재명 '법인카드' 재판, '대북송금 유죄' 재판부가 맡는다
2024-11-22 14:20
80대 노모 태운 채 음주운전한 60대..하천으로 추락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