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고흥유자 #신안공공도서관 #파속채소연구소

    작성 : 2021-10-29 07:45:47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고흥 유자상품이 중국에 수출됩니다.

    고흥군은 중국 유통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반딧불유자영농조합법원이 생산하는 스틱형 유자 10만 달러 상당을 내년에 수출하기로 했습니다.

    고흥군은 코로나19에 대응해 미국 아마존과 중국 웨이디엔 등 온라인 수출 시장에 중점을 두고 해외 마케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양파ㆍ마늘의 주산지인 무안군에 파속채소연구소 건립이 추진됩니다.

    무안군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2023년부터 4년 간 345억 원의 국비를 들여 신품종 육성과 병해충 연구 등을 수행할 전문 연구소를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연구소가 들어서면 국산 종자 보급률을 높여 생산비를 절감하고 연작과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줄여 농가의 소득과 수급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안에 전남도교육청 공공도서관이 신설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신안군은 신안공공도서관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도서관 신설을 위해 행정ㆍ재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2024년 9월 신안군 지도읍에 들어서는 신안공공도서관은 지상 2층 규모로 각종 도서와 자료 이용뿐 아니라 AR과 VR 체험, 영상미디어창작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집니다.


    아프가니스탄 특별 기여자가 여수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여수시민들의 환영과 배려에 법무부 차관이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강성국 법무부 차관은 28일 여수시청을 방문해 권오봉 여수시장과 면담을 갖고 아프간 특별 기여자 가족들이 여수로 정착하는 과정에서 여수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민들의 환영, 그간의 배려에 대해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간 특별 기여자 391명은 충북 진천을 떠나 지난 27일 여수해경교육원에 입소했는데요, 향후 4개월 사회 정착 교육 등을 받을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