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주민삭발집회 #청자축제온라인 #KBI하남

    작성 : 2021-09-01 07:57:35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풍력발전소 건설 규제를 완화한 조례를 원래대로 되돌리 위한 주민 삭발 집회가 열렸습니다.

    화순군 풍력발전 이격거리 확보 대책위원회는 주민 3,300명의 서명을 받아 주민 조례안을 발의했지만, 화순군 의회가 지역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상정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대책위는 풍력발전소를 건설하려면 지난해 9월 이전의 제한 거리인 10호 이상 거주지에서 2㎞, 10호 미만 거주지에서 1.5㎞ 떨어지도록 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강진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청자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강진군 유튜브 채널 '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는 강진청자축제는강진 청자골 온라인 콘서트와 읍면 노래자랑 등 문화행사를 비롯해 청자 경매와 특산물 세일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축제 개최 전 유튜브 구독과 댓글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광주 북구가 늘어나는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생활 불편 신고전화를 운영합니다.

    북구는 교통시설물 설치와 불법광고물ㆍ쓰레기 처리, 공원 정비 등의 민원 처리를 위해 1일부터 생활 불편 신고센터 대표 전화 '8282(팔이팔이)'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북구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3년 동안 생활 불편 신고센터를 통해 모두 6만여 건의 민원을 접수했습니다.


    광주 하남산단에 사무실과 생산시설, 기숙사 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KBI하남' 문을 열었습니다.

    'KBI하남'은 광주에서는 처음으로 민간자본으로 추진된 지식산업센터인데요. 지식동과 산업동, 기숙사동 등을 갖추고 연구개발과 생산이 한 공간에서 연결되는 혁신 산단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됩니다.

    노후산단 환경개선을 위한 국비펀드 150억 원과 민간자본 등 920억 원이 들여 만든 KBI하남은 나영산업이 지난 2019년 7월에 공사에 들어가 2년 만에 하남산단 복합허브로 문을 열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