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국 최대 규모 '한국 난 산업단지' 조성

    작성 : 2024-11-19 17:50:24
    ▲ 전남 화순군이 전국 최초로 대규모 '한국 난 산업화단지' 조성 계획을 밝혔다 [전남 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전국 최초로 대규모 '한국 난 산업화단지'를 조성합니다.

    전남 화순군은 연간 수천억 원대 소득 창출이 가능한 '난 사업'을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 발전시키고 한국 춘란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화순군 이양면에 대규모 '한국화 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합니다.

    화순군이 주력사업으로 준비하던 '한국 난 산업단지' 조성 사업은 최근 전라남도가 공모한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에도 선정돼 300억 원의 도비와 군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이에 화순군은 2025년부터 4년간 총 320억 원을 투입해 '한국 난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여기에 난초 미래산업 육성센터, 유통 복합센터, 연구관 등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수입 양난이 100% 점유하고 있는 국내 난 선물 시장을 화순에서 재배한 한국 춘란이 대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화순군은 전국 최대 규모의 난 전시회를 매년 봄·가을에 개최하고, 중국 4개 도시와 수출협약 체결, 춘란재배교육장 조성, 우량 종묘 분양 등 관련 산업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