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살다보니 윤석열 대통령을 칭찬한다"

    작성 : 2024-03-17 06:47:13 수정 : 2024-03-17 09:47:55
    ▲ 출마선언하는 박지원예비후보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전남 해남·완도·진도 후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이례적으로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칭찬했습니다.

    박지원 후보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살다 보니 윤석열 대통령을 칭찬한다"며 "전남에 오셔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대학을 지정하면 설립하겠다고 하신 약속은 최고"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만약 증원한다면 수도권 대학이 아니라 지방대에 우선한다 하신 것도 아주 잘하셨다"며 "의과대학이 설립되더라도 당장 시급한 것은 대학병원이다. 먼저 당장 전남대 혹은 조선대 부속병원을 목포, 순천에 각각 설립, 후에 전남도 의과대학 설립 후 이관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잘하신 것은 잘하신 것"이라며 거듭 윤석열 대통령을 추켜세웠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14일 전남도청에서 민생 토론회를 열고 전남 국립 의과대학 신설 추진 방침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전남 의대 신설 문제는 정부 부처와의 간담회와 설명회 등 선거철 매번 등장한 이슈지만, 윤 대통령 취임 이후 공식석상에서 추진 입장을 밝히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지원 #윤석열 #의대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성암
      성암 2024-03-17 15:06:36
      칭찬하면서 만약 말로만 헛 공약하면 윤굥 넌 탄핵이야 하고 뼈속 깊이 세기도록 말한것이다 역시 정치9단은 다르네 박지원 화이팅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