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오는 학생들 죽일 것"..연세대생, 과제 게시판에 살인예고?

    작성 : 2024-01-16 15:26:59
    ▲서울 서대문경찰서 사진 : 연합뉴스

    한 연세대 학생이 살인을 예고하는 내용의 글을 학내 게시판에 올려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연세대 학내 과제물을 올리는 사이트인 '런어스'에 살인 예고 글이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돼 현장에 출동해 경위 조사를 벌였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날 해당 사이트에는 '내일 소설 쓰기 (과목 수업)에 오는 학생들을 죽일 것이다. 미리 말 안 하는 게 실행에 편하겠지만 장난일 줄 알고 교실에 들어오는 학생들이 공포스러워하는 걸 보고 싶다'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작성자로부터 "소설 쓰기 수업의 과제 일환으로 게시물을 올렸고, 교수에게 미리 말을 했다"는 진술을 전해 들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제가 된 게시물은 해당 과목을 듣는 수강생과 교수 등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일부 수강생들은 과제로 작성된 글인 줄 알지 못해 불안을 느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해당 게시글을 언급하며, 수업에 참석할지 여부를 묻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 연세대 관계자는 "강의는 휴강 없이 진행됐으며, 내부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건사고 #연세대 #살인예고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