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민선 8기 역점 사업, 세계 산업 트렌드와 일치" 자평

    작성 : 2023-01-16 16:11:14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민선 8기 역점 사업이 세계 산업 트렌드와 일치한다고 자평했습니다.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다녀온 강 시장은 오늘(16일) 기자들과 만나 이번 순방의 최대 성과로 "민선 8기가 집중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AI·모빌리티 산업이 세계적 산업 트렌드와 일치한다는 점을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시장은 "처음으로 광주 지역 8개 기업과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을 운영했다"며 "참가 기업의 만족과 자긍심은 매우 컸다"고 치켜세웠습니다.

    "이 과정에서 CES 혁신기업인 '솔과'는 AI 바이오 연구소 설립 투자로, AI 중심도시 광주 미래에 대한 투자를 이끌었다"고 부연했습니다.

    공동브랜드 홍보관에 참여한 업체 중 하나인 '벤텍프런티어' 또한 연간 1,0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채널 ESTV와 세계 이스포츠 대회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시장은 "구글 등을 방문, 광주가 진정한 AI 중심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AI 2단계 사업에 대한 추가적인 논의를 기약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광주 방문단으로 함께 한 유관기관·지역 대학이 다양한 기술 교류와 협력 방안을 논의해 산·관·학, 민간과 공공 분야, 전방위를 아우르는 촘촘한 광주 발전 사다리를 구축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성과"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