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마지막 중대본 회의서 "우리의 방역, 성공적"

    작성 : 2022-05-06 11:23:50
    rlaqnrua

    김부겸 국무총리가 임기 마지막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성공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진행한 중대본 회의에서 "온 국민이 고통과 불편을 감내하면서 한마음으로 참여해서 이뤄낸 방역의 성과를 근거도 없이 우리 스스로 폄훼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조치가 현 정부에 방역성과의 공을 돌리려 한 시도였다는 일각의 의구심을 반박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김 총리는 또 "일부에서는 다른 나라에 비해 일상 회복이 늦었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있지만, 객관적 수치만 봐도 우리의 방역은 성공적이었다고 평가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인구 대비 코로나19 누적 사망률이 0.04%, 누적 치명률은 0.13%로 모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상위권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코로나19 감염과 백신접종으로 피해를 입은 국민과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에게 고개를 숙였고, 방역일선에서 헌신한 의료진과 구급대원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지난해 5월 14일 취임한 김 총리는 취임 당일에 첫 일정으로 중대본 회의를 주재했으며, 모두 94차례에 걸쳐 이 회의의 좌장을 맡았습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