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6(수) 8 뉴스 타이틀 + 주요 뉴스

    작성 : 2020-09-16 18:33:33

    1.(이번 추석 명절, 진정이냐 재확산이냐 '기로') 최근 광주ㆍ전남의 코로나 확산세가 다소 주춤한 가운데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이번 추석 명절이 진정이냐, 재확산이냐를 가르는 중대 기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민간공항 이전 사실상 논의 중단.. 갈등 '격화') 광주시와 전남도가 광주 민간공항의 무안국제공항 이전 협의를 사실상 중단했습니다. 공항 명칭 갈등에 이어 민간공항 우선 이전에 대한 반대 여론이 표면화하면서 시도 간의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3.(10년 쓰레기 피해 주민들 "더 이상 못 살아") 영광 환경관리센터 인근 주민들이 악취와 침출수 등 피해를 호소하며 폐기물 수거차량 진입을 저지하고 나섰습니다. 영광군은 주민들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는데 쓰레기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4.(청약 경쟁률 저조.. 실수요자 중심 재편되나) 광주 분양권 전매 제한 전 마지막 분양으로 주목받았던 임동ㆍ유동 재개발 구역의 경쟁률이 앞서 분양한 다른 아파트에 비해 저조했습니다. 청약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5.(내일 아침 남해안부터 비.. 모레까지 5~40mm ) 현재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비는 내일 아침부터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작되겠고 이 비는 내일 낮부터 광주·전남 전역으로 확대돼 모레까지 5~40mm가 내리겠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