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와 노브랜드 버거 가격이 다음 달 일제히 오릅니다.
롯데리아는 28일 65개 메뉴 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제반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돼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는 설명입니다.
버거 가격은 다음 달 3일부터 오릅니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8개월 만의 추가 인상입니다.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새우의 가격은 단품과 세트 모두 각각 200원씩 오른 5,000원, 7,300원입니다.
미라클버거와 모짜렐라 인 더 버거-베이컨 등은 400원씩 오릅니다.
앞서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보다 비싸게 책정하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한 롯데리아는 이번 가격 인상에 따라 리아 불고기와 새우 배달 메뉴 가격이 단품의 경우 5,800원, 세트는 8,600원이 됩니다.

신세계푸드 또한 다음 달 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메뉴 가격을 평균 2.3%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적으로 누적돼 가격을 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라 버거 단품과 세트 19종은 200원씩,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씩 오릅니다.
이미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고,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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