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비만약' 국내 상륙..비만 치료계 판도 뒤집히나

    작성 : 2024-10-15 10:05:08
    ▲ 비만 치료제 '위고비' [연합뉴스]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의 혁신적인 비만 치료제 '위고비'가 15일 국내에 상륙합니다.

    이미 일론 머스크 등 해외 유명 인사들이 체중 감량 비결로 꼽아 '꿈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이 치료제는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아 왔습니다.

    위고비의 국내 유통을 맡은 쥴릭파마코리아는 이날부터 병원과 약국을 통해 주문을 받기 시작합니다.

    위고비의 국내 허가권자인 한국 노보노디스크제약은 출시를 기념해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심포지엄을 예고했습니다.

    위고비는 펜 모양 주사기를 이용해 주 1회, 1개월씩 자가 투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전문의약품입니다.

    복잡한 복용 절차 없이 배나 허벅지에 간단히 주사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기존 비만 치료제 '삭센다'는 매일 주사를 맞아야 하고 56주 기준으로 평균 7.5% 체중 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위고비는 주 1회 투여만으로 68주 동안 평균 14.8%의 체중 감량 효과가 확인돼 비만 치료계의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지난 2022년 체중 감량 비결을 묻는 질문에 "간헐적 단식과 위고비"라고 답한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X(구 트위터)계정]

    위고비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14㎏을 감량한 비법으로 알려져 더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머스크는 체중 감량 비결을 묻는 질문에 "간헐적 단식과 위고비"라고 답해 화제가 됐으며, 위고비의 효과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켰습니다.

    위고비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 속도를 늦추는 GLP-1 유사체 계열 약물입니다.

    이 약물은 뇌의 시상하부를 자극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을 유도합니다.

    펜 주사기 1개의 공급가는 37만 2,025원이며, 이는 비급여 의약품이기 때문에 병의원과 약국마다 실제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문의약품인 만큼 의사의 처방이 반드시 필요하며, 체질량지수(BMI) 30 이상인 성인 비만 환자 또는 27 이상이면서 체중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에만 처방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