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 특성화고교 취업 캠프 열린다

    작성 : 2023-05-29 07:26:44
    5월 30일 aT센터에서 특성화고 교원 및 학생 125명 참여
    모의·실전 면접, 선배와의 대화 등 취업역량 강화 지원
    ▲원데이 취업캠프 AI 모의면접 프로세스 자료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공간정보 특성화고등학교 원데이 취업 캠프(이하 원데이 취업캠프)’를 내일(30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원데이 취업캠프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자신감과 목표의식을 고취시키고 취업에 필요한 기술·지식 습득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국 5개 특성화고교 교원 및 학생 125명이 참여합니다.

    이번 행사는 모의 및 실전 면접, 선배와의 대화 등 취업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모의면접은 인공지능(AI)이 학생들의 표정·음성·어휘 등을 체크하여 직무능력 및 성향 등에 대한 객관적 피드백을 제공하고, 공간정보 관련 기관·기업 인사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실전면접은 학생들의 희망 직무·기업을 사전 매칭하여 실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실전 면접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특성화고 출신 선배가 들려주는 취·창업 성공 스토리는 현실적인 취업 방향성을 고민 중인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예상되며, 특성화대학 소개 및 입시전형 TIP 등 진학특강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 이상우 공간정보진흥과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둔화된 공간정보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향후 특성화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까지 확대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