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신기술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

    작성 : 2023-05-15 14:30:01
    총 상금 2억 1,900만 원..6월 15일까지 참가자 모집
    수상자에게 공동사업화 기회, 채용가산점 등 혜택
    ▲사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메타버스 제작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K-디지털 챌린지 : 2023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는 가상융합세계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특정 주제에 대해 개발하는 지정과제와 형식·주제에 제한이 없는 자유과제로 나누어 서비스 기획부터 제작까지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오늘(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6월 20일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8월 16일 출품작 접수 마감 후,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9월 말까지 최종 수상작 37개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최종 선정된 37개 우수팀에게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억 1,900만 원의 상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2점),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4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4점), 후원기업대표상(27점)이 수여됩니다.

    또한 최종 선정된 우수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펠로우십’(10~12월),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11~12월) 등 취·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해당 후원기업과의 공동 사업화, 채용 가산점, 직무실습(인턴십) 등의 추가 혜택과 관련 전시회 참가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메타버스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세계가상융합세계 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여 선제적으로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창의적 사고와 열정을 가진 가상융합세계 개발자들의 등용문이 되어 국내 가상융합세계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세계 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진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한국전파진흥협회(www.rapa.or.kr)와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누리집(www.metaversedev.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