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장보고 한상' 초청 1억 달러 수출상담

    작성 : 2023-11-30 10:38:09
    ▲장보고글로벌재단, 한상과 중소기업 상생의 수출상담회 개최 사진 : 장보고글로벌재단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 경제인이 참여하는 ‘장보고 한상’이 여수에서 1억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을 진행, 전남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장보고 한상'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영토를 해외에 확장하는 데 공로가 있는 재외동포 경제인 가운데 한인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하는 것입니다.

    올해 8회째로 총 17개국 43명을 인증했습니다.

    전남도는 중국,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오만 등 주요 시장에서 농업, 수산, 기술, 뷰티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15개 장보고 한상을 초청, 27일부터 여수에서 2023 장보고 한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전남 30개 수출기업이 참가한 행사에서 총 76건 1억 667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 상담을 비롯해 토론과 협상으로 잠재적 협업 가능성을 모색, 국제 비즈니스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전남도, (재)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사)장보고글로벌재단과 협력해 이뤄졌습니다.

    이번 성공적인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앞으로 장보고 한상이 전남지역의 국제 경제 협력, 문화 교류 및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핵심축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보고한상 #수출상담 #1억달러 #21세기장보고 #전남도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