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방사능 검사 정보공유·분석지원 체계 구축

    작성 : 2023-06-17 10:50:01
    ▲자료 이미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과 해양수산과학원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7월 방류에 대비한 도민 안전을 위해 한빛원전환경·안전감시센터와 방사능 검사법 정보공유 및 분석지원에 따른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에 따라 ▲'식품 중 방사능 시험법'에 대한 정보공유 ▲식품 중 방사능 검사 관련 장비.인력·분석등 상호지원 ▲그 밖에 식품 중 방사능 검사 및 그 결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등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됩니다.

    전남도는 도민이 품질 좋고 우수한 농수산물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유통단계에서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과 생산단계의 수산물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한빛원전환경·안전감시센터는 원전 주변지역 환경방사능, 영광해역 및 주변 섬 지역의 해수, 해양생물, 해저퇴적물 등 해양 방사능을 분석해 도민 안전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한빛원전환경·안전감시센터에는 최근 이슈되고 있는 삼중수소 분석 장비인 액체섬광계수기가 2대 있으며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2024년에 액체섬광계수기 1대를 도입할 경우 정밀 분석을 통해 도민안전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전남도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인된 식품 중 삼중수소 시험법이 공표되면 협력체계를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할 방침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