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관광 콘텐츠로 '목포 뮤직플레이'

    작성 : 2022-07-17 21:23:12 수정 : 2022-07-17 21:58:39
    ▲ KBC 8뉴스 07월17일 방송

    【 앵커멘트 】
    오는 9월 목포에서 전국 첫 지자체 주도의 음악경연인 '뮤직플레이'가 개최됩니다.

    총상금 1억 1천만원을 내걸고, 남녀노소·연령 구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오디션으로, 대중음악을 매개로 축제마당이 펼쳐집니다.

    관광도시와 문화도시에 이어 목포가 음악도시로 새로운 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동근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뮤직플레이 로고송*

    4대 관광도시 목포에 올가을 화려한 음악축제가 펼쳐집니다.

    전국 최초로 지자체 주도로 열리는 음악경연 '목포 뮤직플레이' 입니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갓바위 일원에서 열리는 뮤직플레이는 대중음악을 주제로 열리는 대국민 오디션입니다.

    남녀노소, 연령, 장르 구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TOP5를 선정해 1억 1천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집니다.

    국내 정상급 작사ㆍ작곡가들이 심사에 참여하며, 선정된 TOP5는 기획사와 협의해 가수 활동을 돕게 됩니다.

    국민적 관심을 끄는 경연을 뛰어넘어 음악도시 목포를 알리는 축제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윤경희 / 목포시 문화예술과
    - "전국 규모의 경연 분야를 지역 축제에 접목시키는 것은 우리 목포가 최초입니다. 방송에서만 엿볼 수 있는 경연 분야를 축제화 시킨 것이 목포가 선점한 것입니다."

    경연 기간 내내 목포 일대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집니다.

    목포가 배출한 국민가수 남진과 이난영 선생의 딸이자 우리나라 걸그룹의 시초로 불리는 김시터즈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 정상급 가수와 밴드가 목포를 찾습니다.

    MZ 세대의 핫 콘텐츠인 댄스배틀 경연과 밤바다를 수놓는 드론 나이트쇼 등 색다른 볼거리가 마련됩니다.

    목포 음악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근대 재즈극장과 음악체험과, AI 피아노 등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거리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박홍률 / 목포시장
    - "코로나로 힘들었던 지역 경기가 많은 국민들이 사랑하는 장르를 보고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목포 경기가 크게 활성화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목포가 대중음악을 콘텐츠로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KBC 이동근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