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비명 전해철 의원도 경선 탈락..노원갑 우원식

    작성 : 2024-03-13 22:55:31
    ▲ 대정부 질문하는 전해철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공천에서 비명계인 전해철 의원이 친명계 인사에게 패해 낙천했습니다.

    '올드보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은 각각 현역 의원을 경선에서 물리치고 본선에 나섭니다.

    박범계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은 13일 민주당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9∼10차 경선 결과와 전략선거구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전 의원은 경기 안산갑 후보 경선에서 친명계 원외 인사인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과 맞붙어 패했습니다.

    전 의원은 경선 득표의 20%가 깎이는 의원평가 하위 20%에 들어 '감산 페널티'를 안고 경쟁에 나섰습니다.

    선거구 조정이 이뤄진 서울 노원갑 경선에선 '친명' 우원식(노원을) 의원이 고용진(노원갑) 의원을 눌렀습니다.

    경기 평택갑에선 비명계 현역 홍기원 의원이 임승근 전 지역위원장과의 경선에서 승리했습니다.

    경기 부천병에서는 4선 현역인 김상희 의원이 이재명 대표 특별보좌역인 이건태 예비후보에게 패해 탈락했습니다.

    부천을에서는 김기표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비서관이 이겼습니다.

    3자 경선으로 치러진 경기 부천갑에서는 서영석(부천정) 의원과 유정주(비례대표) 의원이 살아남아 결선을 치릅니다.

    국민참여경선이 치러진 신설 지역구 인천 서구병에서는 '친명' 모경종 전 이재명 대표 비서실 차장이 비명계 현역 신동근 의원을 눌렀습니다.

    인천 남동을 경선에선 당 영입인재인 이훈기 전 iTV 기자가 승리했습니다.

    #민주당 #전해철 #우원식 #노원갑 #경선 #탈락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YOOSIK, KIM
      YOOSIK, KIM 2024-03-16 13:48:05
      민주당은 이재명이의 시당이며.. 벌써 죽어서 화장장을 거쳐 납골당에 장례를 치룬지가 오래된것 같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