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국민의힘과 정책적 연대 열려있어..합당은 아냐"

    작성 : 2023-11-23 18:02:35
    ▲ 이야기 나누는 인요한-양향자 대표 사진 : 연합뉴스 

    광주 서구을 지역구의 국회의원인 한국의희망 양향자 대표가 국민의힘 혁신위원회 초청으로 강연에 나섰습니다.

    양 대표는 2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만난 뒤, 혁신위에서 '과학기술 인재육성과 정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양 대표는 강연 시작 전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만나 "인 위원장과는 동향이기에 정서적 교감과 공감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강연에서는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국가 비전이 보이지 않는다. 목표가 없으니 로드맵이 없고 인적 자원 육성 방향이 안 보인다"며 "혁신위가 단기 처방보다 국가를 운영하는 데 있어 이런 방향의 혁신안을 내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혁신위 강연을 마친 뒤에는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과 합당 가능성에 대해 "완전히 다른 정치 패러다임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가치와 비전을 두고 창당한 상황에서 합당을 이야기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다만 "그러나 어떤 가치와 어떤 비전을 가졌는지에 따라서 어떤 세력과도 토론할 수 있고, 정책적 연대라든지 모든 것에 열려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양향자 #국회의원 #신당 #한국의희망 #강연 #혁신위원회 #국민의힘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