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 "예외 없다. 전 지역구 전략공천 배제"

    작성 : 2023-11-17 15:57:16
    ▲ 김무성 전 대표와 함께 회의 참석하는 인요한 혁신위원장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내년 총선 관련 전국 모든 지역구에서 전략공천을 배제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혁신위는 17일 열린 회의에서 제4호 혁신안으로 '상향식 공천을 통한 공정한 경쟁'을 의결했습니다.

    혁신안에 따르면 상향식 공천은 '대통령실 출신 인사도 예외 없다'고 명시됐으며 '똑같이 경쟁에 참여해야 한다'는 점을 밝히고 있습니다.

    상향식 공천의 구체적인 방식과 공천 여론조사의 국민과 당원 비율 배분 등은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결정과 관련해 김경진 혁신위원은 "전략공천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그 판단이 틀렸을 땐 전국적인 선거판도 어그러질 수 있고, 공천 관련 잡음이 있을 수 있다"며 "큰 틀을 보고 전략공천을 원천적으로 배제하는 방향으로 가는 게 전체 선거를 위해서는 맞는 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혁신위가 발표한 전략공천 원천 배제 원칙에 청년전략지역구는 예외입니다.

    혁신위의 3호 혁신안인 '청년전략지역구'는 국민의힘 후보 당선 가능성이 높은 지역구를 미리 정한 뒤 45세 미만 청년들끼리 경선을 붙여 후보를 선출하도록 하자는 개념입니다.

    #국민의힘 #혁신위원회 #인요한 #전략공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