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대통령실에 민심 전달해 반영하는 주도적 역할 강화할 것"

    작성 : 2023-10-16 08:46:44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당정 관계에 있어 민심을 전달해 반영하는 당의 주도적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현 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과 정부, 대통령실과의 관계를 보다 건강하게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기본적으로 현안에 대해 사전에 긴밀히 조율하는 방식으로 당정이 엇박자를 내지 않도록 하되, 민심과 동떨어진 사안이 생기면 그 시정을 적극적으로 요구해 관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결과는 우리 당이 변해야 한다는 민심의 죽비였다. 절박한 위기의식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당의 체질을 개선하겠다"며 3대 혁신방안과 6대 실천과제를 제시했습니다.

    3대 혁신방향으로는 ▲ 국정운영 비전과 목표를 서민친화형으로 강화 ▲ 민심부합형 인물을 내세우고 상향식 공천 적용 ▲ 도덕성 및 책임성 강화를 내세웠습니다.

    김 대표는 이를 위해 당의 혁신기구를 출범시키고 "당 전략과 메시지, 정책, 홍보 등 모든 분야를 망라해 혁신하도록 권한을 부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총선준비기구를 조기 출범시키고 인재영입위원회도 별도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강서구청장보궐선거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원복
      이원복 2023-10-16 13:48:42
      민시을 잘 전달하는것 보다 용산말 잘 듣는게 우선이다 말잘들으면 자리지아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