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안철수와 연대? 그럴 일 없다"..친윤계는 견제할 듯

    작성 : 2023-01-28 14:01:07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이준석 연대론'에 전혀 그럴 일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혀 안철수 의원을 지원하거나 연대할 계획이 없습니다. 다시는 이런 기사를 내지 않았으면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 언론은 지난 26일 이 전 대표가 한 행사장에서 "(안 의원 축사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다. 대한민국 헌법 8조에서 보장하고 있는 정당의 민주적 운영 틀 안에서 누구나 정치적 행동을 할 수 있는 자유를 위해 누군가는 목소리를 내야 한다"라는 발언을 근거로 연대론을 제기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당시 행사 발언과 관련해서도 "축사 내용을 실제로 보면 기사가 이렇게 날 수는 없습니다"라며 연대론에 분명한 선을 그었습니다.

    그동안 이 전 대표와 안철수 의원은 '악연' 관계로 서로 비판의 수위를 높여왔습니다.

    최근 나경원 전 원내대표가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김기현 의원과 안철수 의원의 양강 구도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 전 대표의 행보에도 관심이 모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당내에서 여전히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많은 상황에서 출마선언 후보와 이 전 대표와의 연대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불투명하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일각에서는 이 전 대표와 우호적인 유승민 전 의원이 당 대표에 불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 전 대표가 자신을 축출하다시피 한 친윤계의 대표 후보 김기현 의원을 견제할 것은 분명하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