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도부, 30일 광주·전남 방문..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작성 : 2022-09-29 14:50:26
    ▲지난 2일 광주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 회의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광주와 전남을 찾아 주요 현안 논의와 국비지원사업 건의 등을 위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합니다.

    민주당 광주광역시당과 전남도당에 따르면 민주당은 오는 30일 오전 전남도청, 오후 광주시청에서 전남도, 광주시와 각각 예산정책협의회를 열 예정입니다.

    이번 협의회에는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 김성환 정책위의장, 양승조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우원식 예결위원장, 박정 예결위 간사, 소속 국회의원 등이 참석합니다.

    광주에서는 국가 주도 군공항 이전과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광주 미래자동차 국가산단 조성, 국가지원형 복합쇼핑몰 유치 지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국비지원 확대 등의 현안 사업 건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남은 국립 의과대 설립, 농·수협 중앙회 등 공공기관 전남 이전, 전라선 고속철 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등이 거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이재명 대표는 취임 이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현장 최고위원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광주 현안 사업을 직접 살피겠다고 약속한 만큼 이번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어떤 후속 논의가 이뤄질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