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비서관 2명 사실상 경질.."고강도 인사 개편 신호탄"

    작성 : 2022-08-29 16:28:16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 : 연합뉴스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실 소속 비서관 2명이 사실상 경질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홍지만 정무1비서관과 경윤호 정무2비서관이 오늘(29일)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이 사퇴한 이유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국민의힘의 내홍이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국회와 가교 역할을 해야 하는 정무수석실이 제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무수석실에는 정무 1·2비서관과 자치행정비서관 등 모두 3명의 비서관이 있는데 이 가운데 2명이 사퇴하면서 고강도 인사 개편의 신호탄이란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실 내에서 조직 진단과 관련한 충분한 얘기를 나눴고 비서관들이 그에 따라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출근길 문답에서 비서관급 참모진 중폭 교체 검토 등에 대해 "대통령실은 국민에게 가장 헌신적이고 가장 유능한 집단이 돼야 국민에게 제대로 봉사할 수 있다"며 "(대통령실 직원들은) 국가에 대한 헌신적인 자세, 그리고 업무역량이 늘 최고도로 유지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