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코로나 방역전 승리 선언..南에는 "보복 검토"

    작성 : 2022-08-11 08:15:26
    사진 : 연합뉴스
    북한이 코로나 방역에 성공했다며 방역전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0일 평양에서 열린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위기가 완전히 해소됐다고 선언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중요연설을 통해 "당중앙위원회와 공화국정부를 대표하여 영내에 유입되었던 신형 코로나 비루스(바이러스)를 박멸하고 인민들의 생명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최대비상방역전에서 승리를 쟁취하였음을 선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12일 가동을 시작한 최대비상방역체계를 91일 만인 오늘(11일) 정상방역체계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김 위원장에 이어 첫 공식 석상 연설에 나선 동생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 부부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발생의 책임을 남측에 돌리며 비난의 날을 세웠습니다.

    김 부부장은 코로나19 초기 발생지가 전선 가까운 곳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남조선 지역으로부터 오물들이 계속 쓸어들어오고 있는 현실을 언제까지나 수수방관해둘 수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남측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한 불만과 분노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서 "만약 적들이 우리 공화국에 비루스가 유입될 수 있는 위험한 짓거리를 계속 행하는 경우 우리는 비루스는 물론 남조선당국 것들도 박멸해버리는 것으로 대답할 것"이라며 전단 살포에 대해 강력한 보복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장춘식
      장춘식 2022-08-11 10:05:17
      생긴게 어떻게 저렇게 생겼냐 김정은, 김여성 두남매 기계로 찍어내도 저렇게는 안만들겠다 김정일이세끼도 어지간하네 한놈은 개돼지같이 생겼고 한년은 무슨 구미호같이 생겼고 저걸 사람이라고 만들었나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