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치열한 3파전을 보이고 있는 민주당 전남도지사 경선이 오늘(13일)부터 사흘간 치러 집니다.
후보들은 저마다 자신들의 공약과 인물론을 내세워 막판 총력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동근 기잡니다.
【 기자 】
김영록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초대 농식품부 장관을 지낸 검증된 후보임을 집중 부각하고 있습니다.
부지사와 국회의원에 이어 국정 운영까지 두루 경험한 힘있는 후보라며 전남 발전을 이끌 적임자 임을 강조합니다.
▶ 인터뷰 : 김영록 / 민주당 전남지사 경선 후보
- "문재인 정부의 초대 농식품부 장관 출신으로써 전라남도 정도 새천년을 도민들과 함께 힘있고 준비된 깨끗한 후보로써 함께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문재인의 핫라인'이라고 강조하면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전남 공약 설계자로서 도정과 국정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지사론을 내세웁니다 .
▶ 인터뷰 : 신정훈 / 민주당 전남지사 경선 후보
- "문재인 대통령이 가장 힘들고 어려웠을 때 문재인을 지키고 함께 해온 사람 신정훈입니다. 동서부 간의 균형 발전, 신남해안시대 신정훈이 열겠습니다."
장만채 예비후보는 전남의 미래를 책임질 능력있는 후보임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
8년 간 전남 교육을 이끈 리더십을 토대로 교육과 행정의 조화를 통해 전남의 희망을 되살리겠다며 민심을 파고 들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장만채 / 민주당 전남지사 경선 후보
- "위기에 전남 교육을 모든 사람이 부러워하는 전국 1등으로 만든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재정 자립도 꼴등인 전남을 남들이 부러워하는 잘사는 전남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민주당 권리당원의 40%를 차지하는 동부권이 최대 승부처라고 보고 세 후보 모두
동부권권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남 지역의 민주당심과 일반 민심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초미의 관심입니다.
kbc 이동근입니다.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6 16:14
'장애 영아 살해 공모' 산부인과 의사..'CCTV 없는 곳' 알려줘
2024-11-26 16:10
명태균, 구속적부심 청구..28일 구속여부 결정
2024-11-26 15:53
우즈벡 정치인 암살미수범이 한국에?..붙잡혀 추방
2024-11-26 15:27
지하철 운행하다가 "화장실 급해요!"..2호선 줄줄이 연착
2024-11-26 15:17
"한동훈, 댓글팀 운영"..경찰, 고발인 소환 조사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