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텔서 연인 살해한 20대, 알고 보니 전직 '롤 프로게이머'

    작성 : 2024-06-11 09:52:53
    ▲ 베트남에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 한국 프로게이머 [베트남 현지 언론]

    베트남의 한 호텔에서 한국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된 한국 남성이 한때 유망주로 꼽혔던 프로게이머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베트남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 등은 현지시간으로 10일 "30대 한국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공안에 체포된 24살 A씨는 잘 알려진 한국 프로게이머"라며 A씨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했습니다.

    A씨는 지난달 30일 베트남 하노이 시내의 한 호텔에서 연인 B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공안 조사 결과 A씨는 연인이 성관계를 거부하자 말다툼 끝에 목을 조르고 침대에 놓인 베개로 얼굴을 눌러 숨지게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후 A씨는 스스로 목숨을 끊을 의도로 호텔 꼭대기 층으로 올라갔지만 경비원에게 제지당했습니다.

    당시 A씨는 나체로 호텔을 활보하고, 호텔 관계자의 질문에도 횡설수설해 A씨가 약물을 복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형법은 베트남 영토 안에서 벌어진 모든 범죄에 적용되지만, 한국인 사이의 사건이기 때문에 A씨는 한국으로 송환될 수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아마추어이던 지난 2016년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에 출전해 우승하며 유망주로 꼽혔던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데뷔 후엔 기대만큼 성적을 못 냈고, 해외 리그로 이적했지만 성적 부진으로 2022년 사실상 은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