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트럼프, "이민자에게 강력한 사상 검증" 주장

    작성 : 2023-10-18 06:50:27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사진: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이민자에 대한 '사상 검증'을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17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공화당 유력 대선 주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아이오와 유세에서 "미국으로 오려는 모든 이민자에 대해 강력한 사상 검증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우리는 가자, 시리아, 소말리아, 예멘, 리비아 또는 어디든 우리 안보를 위협하는 지역에서 오는 누구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슬람 극단주의나 테러주의에 공감하는 사람을 비롯해 공산주의자, 마르크스주의자, 파시스트의 입국을 금지할 것"이라고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우리는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에게 공감하는 외국인 거주자들을 적극적으로 추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지난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비판하며 헤즈볼라를 향해 "매우 똑똑하다"고 언급, 민주당은 물론이고 공화당 경선 주자들로부터도 거센 비판을 받았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지난 말실수를 만회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 당시에도 무슬림을 겨냥해 이민 통제 공약을 내걸었고, 취임 후에는 10여개 이슬람 국가 국민의 입국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트럼프#사상검증#이민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