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기식 업무 많은 나라는 어디?"...1위 인도, 9위 한국

    작성 : 2023-08-14 15:04:09

    실질적 성과보다는 상사에게 잘 보이기 위해 하는 형식적 업무가 많은 나라 1위는 인도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는 9위에 올랐습니다.

    13일(현지시각) 글로벌 기업용 메시징 플랫폼 '슬랙'과 리서치 기업 '퀄트릭스'가 전 세계 임원 18,000여 명에게 한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이 조사에서 대부분 국가의 직원들은 '형식적 업무'를 하느라 자기 업무를 할 시간을 빼앗긴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특히 아시아 국가에서 '수행적 업무(Performative Work)'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수행적 업무란 업무 생산성과는 큰 관련 없는 형식적 업무를 말합니다.

    수행적 업무에 시간을 소진한다고 응답한 국가 비율은 1위 인도(43%), 2위 일본(37%), 3위 싱가포르(36%) 순이었습니다.

    모두 아시아 국가입니다.

    이어 프랑스(31%), 영국(30%), 호주(29%), 독일(29%), 미국(28%) 등의 순으로 나타났고, 9위에 한국(28%)이 올랐습니다.

    데릭 라니 슬랙 담당자는 "회사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업무보단 상사에게 잘 보이려고 바쁜 척 수행하는 잡무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라니 담당자는 기업 임원의 인사평가가 오히려 직원들의 비생산적 업무를 늘렸을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실질적인 성과 대신 이메일 전송 수, 근무 시간 등 눈에 보이는 지표로 직원을 평가하면서 근무 시간만 길어지고 업무 진척은 없는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보여주기#수행적업무#인도#한국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