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우크라에 미사일 공격 감행.."최소 4명 사망·40여 명 부상"

    작성 : 2023-06-28 10:33:20
    ▲27일 미사일 공격을 받은 우크라이나 동부 도시 크라마토르스크 사진 : 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해 최소 4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각) 오후 7시 30분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의 주요 도시인 크라마토르스크를 미사일로 공격해 최소 4명이 숨지고 40여 명이 다쳤습니다.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현지 당국은 태어난 지 8개월 된 아기와 외국인 3명을 포함해 최소 40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사망자 중에는 17세 소녀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러시아군은 민간인이 붐비는 유명 식당과 쇼핑센터 등을 향해 미사일 공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BC 방송에 따르면 최대 80명의 사람들이 식사 중인 식당에 폭격이 가해졌고 폭격 상황을 목격한 벨기에 언론인은 "큰 식당이어서 잔해 아래 여전히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7일 미사일 공격을 받은 우크라이나 동부 도시 크라마토르스크 사진 : 연합뉴스

    구조대는 건물 잔해에 깔린 생존자를 찾기 위한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지만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크라마토르스크는 우크라이나가 통제하고 있는 동부 지역 주요 도시 중 한 곳으로, 러시아군의 미사일 공격의 표적이 돼 왔습니다.

    지난해 4월에는 기차역이 미사일 공격을 받아 60명 이상이 숨졌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번 공격으로 모든 러시아의 살인자와 테러리스트들이 정의의 심판대에 서야 한다는 게 입증됐다"며 미사일 공격을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