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특산물판매대회 #낙지3000마리방류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작성 : 2021-06-18 05:52:05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지역 특산물을 중국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대회가 고흥에서 열렸습니다.

    고흥군은 전남지역 중국인 유학생 100명이 직접 유자와 김 등 9개 농수특산물을 골라 중국 현지 인터넷 유통망을 통해 중국 네티즌들에게 판매하는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닷새동안 열린 이번 대회에서 유학생들은 2,400만원 어치의 고흥 농수특산물을 판매했습니다.

    -----------

    보성 앞 바다에서 낙지 3,000 마리가 방류됐습니다.

    보성 득량만에서 열린 방류 행사에는 수협과 어업인 등 30명이 참가해 지속가능한 어업을 위해 낙지 3천 마리를 바다로 보냈습니다.

    보성군은 암컷 낙지 1마리 당 100개가 넘는 알을 산란하는 만큼 이번 방류를 계기로 내년에는 50만 마리의 낙지가 늘어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

    여수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소가 건립됩니다.

    여수시는 GS칼텍스, 동서발전과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천억 원을 들여 오는 2023년까지 여수산단에 15MW급, 5만 가구 사용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발전소는 GS칼텍스에서 생산되는 부생수소를 공급받아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게 되며 부산물로는 순수한 물만 생산합니다.

    ----------

    나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 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0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나주 세지와 왕곡, 반남, 공산, 동강면 등 영산강 주변 지역에는 오는 2026년까지 국비 300억 원을 비롯해 총 430억 원이 투입돼 맞춤형 사업들이 추진됩니다.

    '농촌 협약'은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농촌 지역 생활권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업하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