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청소년의회 #SRF발전소 #진도관광유람선

    작성 : 2021-06-16 07:37:57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여수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의회'가 출범했습니다.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기 청소년의회' 발대식에서는 여수시의원의 정수와 같은 초·중·고등학생 26명이 의원 위촉장을 받고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제1기 청소년의회는 석달 동안 운영되며 앞으로 상임위원회를 구성해 활동 계획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

    나주시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SRF 열병합발전소 가동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나주시는 난방공사가 폐기물고형연료인 SRF를 보관 중인 장성복합물류터미널을 찾아 확인한 뒤 입장문을 내고 "발전소 가동 중단과 함께 사용 중인 SRF에 대해 품질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나주시는 야적된 3만4천여 t의 SRF연료에서 침출수와 악취가 발생하고 있다며 한국환경공단에 전수검사를 요구했습니다.

    ---------

    아름다운 낙조와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을 둘러볼 진도 관광 유람선이 취항합니다.

    진도군은 민자유치 사업으로 35t 규모, 승객 75명을 태울 수 있는 관광유람선을 오는 8월부터 운항할 예정입니다.

    유람선은 진도 쉬미항에서 세방낙조를 비롯해 '구멍섬'으로 불리는 혈도와 '발가락섬' 광대도, '손가락섬' 주지도 등을 1시간 30분 가량 둘러보는 코스로 운영됩니다

    -------------

    10년 넘게 표류하고 있는 신안 흑산공항의 국립공원 구역 조정 심의가 이달 안에 열릴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환경부는 국립공원 구역 조정 총괄협의회를 열고 해상국립공원에 대해 차례로 심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르면 이달 안에 흑산공항이 포함된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대해 심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구역 조정 총괄협의회에서 구역 조정이 이뤄지더라도 국립공원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야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