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화순군 삼천교 철거, 장성 병해충 확산,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 블루플래그 3년 연속 획득

    작성 : 2021-06-02 06:08:34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지난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화순군 삼천교가 철거됩니다.

    화순군은 올해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지난해 8월 집중 호우로 파손된 화순읍 삼천교의 철거 공사를 시작했는데요.

    철거된 삼천교는 다음 달부터 복구가 시작되며 내년 5월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

    장성 지역에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병해충이 급속히 확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장성 지역의 과수 농가에 갈색날개매미충과 미국선녀벌레 그리고 꽃매미 등의 병해충이 크게 증가하면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장성군은 예산 1억 2천만 원을 투입해 농가 1,300 곳에 방제 약제를 긴급 지원하고 부화 시기에 맞춰 공동 방제의 날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이 3년 연속 친환경·안전 해수욕장 국제 인증을 받았습니다.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국제환경교육재단이 친환경 해수욕장에 부여하는 '블루플래그' 인정을 3년 연속 획득했으며 보길 혜송 해수욕장은 신규 인증을 받았습니다.

    블루플래그는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국제환경교육재단이 안전과 수질, 주변 환경 등 29개 평가 항목과 137개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해수욕장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입니다.

    --------

    광주 북구가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북구는 주택관리사협회와 공동주택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공동주택 내 갑질과 갈등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갑질 피해와 입주민 간의 갈등 사례 등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