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화순 배드민턴 국가대표 훈련 중

    작성 : 2021-04-13 06:00:10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대한민국 배드민턴 선수단이 화순에서 훈련을 진행 중입니다.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단과 코치진 46명은 지난 7일부터 화순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도쿄올림픽 금메달을 획득을 위한 담금질을 시작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단은 화순이 스포츠 기반 시설이 잘 갖췄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유행에도 안전한 훈련을 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전지훈련 장소로 선택했습니다.

    -------------

    장성 황룡강 일원에 조성한 노란꽃창포 단지가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2019년 황룡강에 노란꽃창포 단지가 조성된 이후 황룡강의 용존산소량은 평균 리터당 9.7mg에서 11.9mg으로 대폭 상승했습니다.

    장성 황룡강은 1970년대 이후 수풀만 우거진 채 방치됐다가 지난 2019년 7월부터 옐로우 컬러 마케팅의 일환으로 대규모 꽃창포 식재 작업이 이뤄졌습니다.

    ------------

    담양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위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도시민이 1달에서 최대 6달 동안 담양에 거주하면서 영농체험과 농업정보 습득 그리고 지역 주민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담양군은 기간별 최대 3개 팀을 선정해 대덕면 운수대통마을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인데 참가자 모집은 오는 11월까지입니다.

    --------------

    순천에서 거주 중인 미얀마 유학생 20여 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됐습니다.

    순천 인재육성장학회는 군부 쿠테타로 어려음을 겪고 있는 순천대 미얀마 유학생 22명을 위로하고 장학금 100만 원씩을 지급했습니다.

    장학회는 지난달 국제교류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을 신설하고 첫 대상자로 미얀마 학생들을 선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