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위치해 '철의 도시'로 유명한 광양이 정인화 시장의 독단적인 행정으로 '철 없는 도시'로 추락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5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1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이순신 장군 철 동상 건립 의지를 또다시 밝혔습니다.
이른바 몽골 울란바토르 징기즈칸 동상처럼 초거대 규모로 건립해 광양의 랜드마크로 활용하겠다는 것입니다.
정 시장은 "철동상은 의회에서 두 번이나 용역이 거부된 사안이지만 의회도 시민들도 이해 부족으로 기인한 일"이라며 "철동상 건립이 왜 광양에 필요한 것인지 이 같은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토론회나 포럼 등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흉물 우려에 대해서는 "시커먼 철 구조물을 올리는 것에 대한 오해를 풀도록 하겠다"며 "철동상 안에 사진 전시와 음악을 연주하고, 사람들이 와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집어넣을 생각이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시장이 광양제철소의 철로 천억 규모의 세계 최대 이순신 장군 철 동상 건립 사업 강행을 예고하면서 현실성이 없다며 두 차례나 관련 용역비를 부결시킨 광양시의회와 갈등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광양시의회는 "초거대 동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발상은 시대에 뒤떨어진 계획이자 이순신 장군 마케팅은 다른 지자체와 차별성이 없다"며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특히 "지난 5월, 임시회에서 광양시 관광과장이 직접 나와 철동상으로 특정하지 않고 모든 것을 원점에서 시작한다고 약속했는데도 정 시장이 이를 어기고 사업을 밀어부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세계적인 기업 포스코가 위치해 '철의 도시'로 유명해진 광양이 최근 들어 현실성이 없는 철동상 사업 강행으로 '철 없는 도시'라는 비웃음을 사고 있다"며 "철동상 사업을 반드시 막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광양시가 제출한 용역비 3억 원을 삭감한데 이어 지난 6월에도 이름만 랜드마크로 바꾼 용역비 2억 원을 삭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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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로그아웃그리고 광양시 재정으로 천억원대 관광상징물 건설이라~
너무 많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