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남교육감 "미래교육 위한 대전환 실행"

    작성 : 2022-12-29 15:19:49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이 2023년을 전남형 미래교육자치 실현의 원년으로 삼고 교육 대전환을 실행하겠고 밝혔습니다.

    김 교육감은 신년사를 통해 "취임 이후 교육 현장을 돌아보고 교육공동체와 소통한 결과 '전남교육 대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과제임을 깨달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공부하고 존중받는 교실인 '공존교실'을 지원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수준별 학습 기회를 확보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초등학교 단계에서 진단평가를 실시한 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수준에 맞는 학습을 제공하고 문해력, 난독, ADHD 등 학습 저해 요인도 초등학교 입학 시에 조기 진단해 치유하겠다"며 "중·고등학교 단계에서는 사고력 향상을 위한 절대평가 모델을 시범 운영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미래교육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남교육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교실도 디바이스 컨트롤과 네트워킹이 가능한 미래형 교실로 전환하고, 신설학교에 미래지향적 설계를 반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전남에서 공부하고 전남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남학생교육수당'을 가능한 범위부터 지원하겠다"며 "전남 각 시·군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특성화교육센터를 운영하고, 관련 일자리에 전남 학생이 우선 취업하는 여건도 마련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