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구축 건의

    작성 : 2022-12-02 17:36:40
    ▲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만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우) 사진 : 전라남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오늘(2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만나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구축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을 건의했습니다.

    김 지사는 "반도체, 항공우주, 국방, 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의 핵심 요소기술로 손꼽히는 레이저 원천기술 선점을 통한 국가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며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후보 부지를 조속히 선정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어 "안정적 지반과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춘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는 세계 유일의 에너지특화대학인 한국에너지공과대를 비롯해 국내 레이저 연구를 선도하는 광주과학기술원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의 최적지"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고흥 나로 우주센터와 연계한 민간 주도의 우주개발 기업 유치 및 지역 거점산업 육성을 위해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지정'과 특화 산단 조성 등도 요청했습니다.

    이와 함께 우주개발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증가에 따른 수용성 제고와 미래 우주산업 육성에 필요한 우주과학 교육·체험시설 구축을 위한 '우주발사체 사이언스 콤플렉스' 조성도 함께 건의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