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굣길 교통사고 당한 아동양육시설 아이들..병원비 후원 잇따라

    작성 : 2022-10-28 16:39:45
    ▲ '보배드림' 게시판에 올라오는 '향림원' 후원 인증글 캡처
    등굣길에 졸음운전 차량에 치인 아동양육시설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오전 8시 15분쯤 충남 금산군 추부면의 한 도로를 달리던 승용차가 중앙선을 넘어 인도로 돌진하면서 등교 중이던 초등학생 4명을 치었습니다.

    승용차 운전자인 20대 외국인 유학생은 경찰 조사에서 졸음운전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고로 초등학생 2명이 크게 다쳐 대전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문제는 사고 차량이 종합보험을 들지 않고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만 들어 아이들이 병원비를 부담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는 점입니다.

    더욱이 아이들은 모두 인근 아동양육시설인 향림원 원생들로 부모에게 금전적 지원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사연이 전해지면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병원비 후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향림원 측은 "현재 업무가 마비가 될 정도로 많은 후원 문의가 오고 있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퇴원할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찰은 사고를 낸 A씨가 도주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해 수사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