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구직자 모두 만족하는 일자리..'도약보장 패지키’사업 본격화

    작성 : 2023-08-21 11:10:49
    시범운영 마치고 8월 21일부터 본 사업
    48개 고용센터 서비스 제공기관 확대
    ‘진단-컨설팅-취업·채용지원’ 서비스
    역량·심리 등 1:1 수요자 맞춤형으로

    단기 일자리를 전전하던 끝에 사회적 소통 없이 지내던 20대 청년 A씨는 진로가 막막한 상황에서 구미 고용센터의 도약보장패키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전담 상담사와의 1:1 심층상담, 직업역량진단, 심리지원 연계 등을 통해 우울감을 극복하고, 사회복지사로 장기 진로를 설계하였습니다.

    청년전세임대주택 제도와 직업훈련을 연계받아 안정적 주거 환경에서 관련 자격 준비에 매진하며 진로에 도움이 되는 간호조무사로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B기업은 최근 사업확장으로 일손도 부족하고, 경영상 어려움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서산 고용센터의 도약보장패키지 사업에 참여,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신규 입사자들의 이직을 유발하는 장거리 현장 교육 기간을 단축하는 등 근로 여건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서비스 연계를 통해 여성 근로자 탈의실·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작업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자에 대한 적극적인 사업장 홍보·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능력 있는 구직자를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이와 같은 고용서비스의 혜택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기업·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8월 21일부터 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동 사업은 일자리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단-컨설팅-취업·채용지원’에 이르는 종합서비스를 1:1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운영센터를 기존 24개(구직자)·35개(기업) 고용센터에서 전국 48개 센터로 확대합니다.

    구직자는 각종 역량·심리 진단 프로그램, 면접·이력서 컨설팅, 고용·복지 연계 서비스 등을, 기업은 근로·산업안전 컨설팅, 인지도 제고를 위한 채용 브랜딩, 집중 채용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가까운 고용센터로 문의 또는 방문하면 됩니다.

    #일자리 #고용센터 #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 #컨설팅 #수요자 맞춤형 #기업채용지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