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에서 결혼식을 한다고?…관세청, 전국 세관시설 무료 개방

    작성 : 2023-06-19 16:23:57
    천안 관세인재개발원 야외 정원을 결혼식장으로 개방
    주차장 34곳, 체육시설 13곳, 회의실 등 총 58개 시설 개방
    공유서비스 포털 ‘공유누리’와 각 세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 자료 이미지

    관세청은 오늘(19일)부터 전국 각지 세관이 보유한 주차장, 체육시설, 녹지, 회의실, 강당 등 공공시설을 일반에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개방은 국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공공시설을 지역 주민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고, 공공시설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이에 따라 관세청은 주차장 34개, 체육시설 13개, 강당, 회의실, 야외정원, 강좌 11개 등 지역별 특색과 국민수요를 반영한 총 58개의 세관시설을 개방합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조경을 자랑하는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의 경우 야외 정원을 결혼식장으로 개방하고, 관세청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명사 특별강의에 지역 주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한 서울 도심에 위치한 서울세관은 농구장, 풋살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속초·동해·통영 등 주요 관광지역 세관의 주차장을 개방해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 등에게 편의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또한 인천공항·부산·평택세관 등의 대강당, 회의실 등을 개방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소모임 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관세청이 개방하는 공공시설 58개는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 ‘공유누리’와 관세청 및 각 세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 이용지침 등 세부사항들도 관세청 및 각 세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