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주간, 전통시장에 가면 대박난다

    작성 : 2023-05-05 08:21:28 수정 : 2023-05-05 10:09:16
    2023 동행축제 전국 1,800여 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진행
    5.9~5.15일까지 경품 추첨 고객 참여형 이벤트 풍성한 혜택
    ▲전통시장 동행축제 참여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2023 동행축제가 전국 1,800여 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이하 전통시장)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5.9(화)부터 5.15(월)까지 7일간 열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동행축제는 전국 모든 전통시장이 참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2023 동행축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대박 나는 전통시장 경품이벤트가 눈길을 끕니다.

    참여 기간 내내'전통시장과 가정의 달을 연상시키는 제시어'의 끝말이 포함된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씩 총 7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제시어가 '전통시장'일 경우 상품의 첫 글자가 장으로 시작하는 장어, 장갑 등을 구매하면 경품 추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전통시장을 5회 이상 이용한 단골 고객과 전통시장 대표 품목으로 만들어진 빙고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5월'가정의 달'을 맞아 전통시장 방문 후 인근 관광명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전통시장에서 진행하는 봄 축제를 자신의 SNS를 통해 홍보하는 고객들을 위한 소정의 선물도 준비하였습니다.

    이밖에,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이용고객에게 무료 배송(1만 원 이상 구매 시) 및 경품 추첨(3만 원 이상 구매 시)을 실시하는 한편,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축제 기간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한도를 확대합니다.

    동행축제를 즐기는 자세한 방법은 이벤트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300여 전통시장의 노래자랑, 공연, 경품추첨,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자체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영 장관은 "올해로 4회째인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전국 전통시장에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고객들께서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