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방사능 안심하세요" 검사 결과 발송한다

    작성 : 2023-05-03 15:55:01
    수산업종사자 및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
    국민 불안감 해소…수산물 소비감소 해소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 메일 발송 서비스 운영 사진: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국내 수산물 생산자, 유통·판매 및 음식점 종사자들이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를 매주 받아볼 수 있도록 5월 4일(목)부터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 메일 발송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최근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예정된 상황에서 수산물 안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과 함께 수산물 소비 감소에 대한 수산업계 종사자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검사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우리 수산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자는 취지로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메일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신청 방사능 검사 게시판(seafoodsafety.kr)에서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거친 뒤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매주 금요일에 해당 주간의 국내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민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메일 서비스를 통해 수산물 생산자와 유통·판매업체 및 음식점 종사자는 해당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결과를 손쉽게 확인하고, 소비자와 거래처 등에도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업계 종사자 외에, 수산물 방사능 검사에 관심이 많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메일 서비스를 신청하여 검사결과를 매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권순욱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은 “국민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더욱 철저하게 수산물 안전을 관리하고 있다”며, “방사능 검사 메일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수산물 안전관리 정책들을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