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수성 반영한 ‘전라남도교육과정’ 2024년부터 배운다

    작성 : 2023-10-14 10:12:25
    ▲ 전라남도 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전라남도교육과정’이 2024년부터 교육 현장에 적용됩니다.

    전라남도교육과정은 국가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지역의 특수성과 학생의 교육적 필요를 반영해 전남교육청이 교육 주체들과 함께 개발·운영하는 교육과정입니다.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지역교육과정 개발위원들이 개발한 전라남도교육과정은 학생 주도성·학교 자율성·교사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두고,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가진 지역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전남교육청이 ‘전남교육 대전환’이라는 큰 목표에 따라 추진한 △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 △ 자기 주도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독서인문교육 △ 타인과 더불어 성장하는 공생 교육 등의 방향성과 함께합니다.

    이와 관련, 전남교육청은 ‘전라남도교육과정 포럼’을 열고, 교육공동체들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또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교육가족들을 위해 누리집에 전남교육과정 개발과 관련한 자료들을 공개하고, 해당 자료에 대한 검토 의견서를 받았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올해 교육과정 개발을 마무리하고, 추후 공청회 등을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한 뒤 2024년 유치원 및 초등·특수교육 지역 교육과정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전라남도교육과정 #지역특수성 #2024년 #교육공동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