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시내버스 시민 공론화위원회...열띤 토론 속 순항

    작성 : 2023-10-04 14:03:37
    ▲목포 시내버스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민 공론화위원회가 열띤 토론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포 시내버스 노선개편, 운영체계 확립 등 의제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한 공론화위원회가 사전워크숍을 거쳐 지난 9월 7일 출범 이후 3차례의 회의를 가지며 논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공론화위원회는 먼저 공론화 운영 추진계획, 시민참여단 구성 모집, 시민설문조사 계획에 대해 세부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운행 효율성을 높이는 노선체계 개편△경쟁과 균형이 있는 운영체계 확립 △정책 추진의 법적 권리 확보를 위한 노선공영화 등 핵심 의제를 심도있는 발언과 열띤 토론으로 공론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현장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시민참여단 모집 및 설문조사, 시민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시민참여단 모집 및 설문 조사는 지난 9월 21일부터 오는 10월 19일까지 시 홈페이지, 시내버스 및 정류장 버스정보안내기 QR코드를 통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론화위원회 노창균 위원장(목포해양대학교 교수)은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민참여단과 설문조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 면서 “시민들의 염원이 반영된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공론화위원회에서는 시민참여단 운영, 시민 토론회를 개최해 시민 의견 수렴 및 결과를 반영하고 숙의과정을 거쳐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의 기반이 될 권고안을 올해 12월까지 마련할 계획입니다.

    목포시는 지난 7월부터 비상 경영 관리단을 통해 버스회사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고 있으며,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의 순조로운 구축을 위해 시내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목포시내버스#공론화위원회#설문조사#시민참여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