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전남 행복시대 큰 힘"

    작성 : 2023-06-12 16:13:49
    ▲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한마당 행사 사진 : 전라남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도내 취약가구를 발굴해 신속하게 지원하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네가 전남 행복시대를 여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평가했습니다.

    김 지사는 오늘(12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어울한마당' 행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쓰는 복지기동대를 격려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어려운 이웃의 생활 불편을 찾아 따뜻하고 아름다운 봉사를 실천해 온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노고를 치하하고 기동대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됐습니다.

    22개 시·군 복지기동대원들은 허름한 집을 새집으로 고치는 퍼포먼스를 비롯해 어울림 체육행사를 통해 모두가 공감하며 하나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영록 지사는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생활이 어려운 취약 가구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복지기동대의 활약이 전남 행복시대를 이끌고 있다"며 "더 많은 도민들이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고 복지기동대원이 자긍심과 보람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전남의 명품 복지시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복지기동대원의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우리동네 SOS' 운영 활성화, 위기가구 지원 콜(120번)과 연계한 취약계층 발굴과 복지정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