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글자 크기 16포인트도 읽기 어렵다...실명위기" 내란재판 16번 연속 불출석

    작성 : 2025-10-24 13:40:44
    문형배 '구속취소 비판'에 "정치적 언사 아닌가 의심" 비판
    ▲ 지난 9월 26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특수공무집행방해,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혐의 사건 1차 공판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진행 중인 재판에 16번째 연속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24일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와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 사건 속행 공판을 진행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자발적으로 출석을 거부했다"며 "형사소송법에 따라 불출석 상태에서 재판을 진행하되, 이로 인한 불이익은 피고인이 감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건강 악화를 불출석 사유로 제시했습니다. 

    윤 변호인은 "윤 전 대통령이 당뇨망막병증으로 추가 진료를 받고 있으며, 글자 크기 16포인트도 읽기 어렵다"며 "당뇨 황반부종 진단을 받은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잦은 재판 일정으로 식사를 거르거나 혈당이 급격히 변하는 경우가 반복돼 망막이 불안정해지고, 실명 위험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날 윤 전 대통령 측은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의 최근 강연 발언도 문제 삼았습니다.

    변호인은 "전직 헌재소장 대행이 윤 전 대통령의 구속취소 결정을 비판한 것은 정치적 언사로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류연근
      류연근 2025-10-24 23:27:16
      성경말씀으로 단단히 무장하고 있다더니 그건 콧등으로 읽었니? 감빵에서도 입만 열면 구라네. 만인의 정신 건강을 위해선 나오지 마라. 그나마 좀 나라같은 나라로 굴러가는데 초치지 말구
    • myjustic****
      myjustic**** 2025-10-24 23:17:31
      이아 이거 탄핵 안당했으면 6포인트도 잘읽는다 했겠지.빵에 가니.당뇨니 16포인트도 못읽니하지..캎보디아.리베이트..고속도로 노선변경 개발이익..도이치주가 수익.통장잔고위조수익.국유재산 판매 수익 등.돈 다 못쓰고 뒤질까 어떤 구실로도 빨리.기 나오고 싶지..
    • 블레싱
      블레싱 2025-10-24 21:07:15
      엥? 성경책읽으면서 자숙한다며 성경책 글씨가 얼마나 작은데 말도 않되는 억지에 거짓말을....
      참 불쌍타....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