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이래경 '다른백년' 이사장 선임

    작성 : 2023-06-05 09:57:33 수정 : 2023-06-05 10:05:00
    ▲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 사진 : 연합뉴스 

    이래경 사단법인 '다른백년' 명예 이사장이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오늘(5일) 최고위원 회의에서 "오늘 민주당은 당 혁신기구를 이끌 책임자로 사단법인 다른백년 이래경 명예이사장을 모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혁신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새로운 혁신기구의 명칭, 역할 등에 대한 것은 모두 혁신기구에 전적으로 맡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래경 이사장은 전민주청년학생총연맹(민청학련) 초대 상임위원 출신으로 이후 한반도재단 운영위원장, 사단법인 복지국가소사이어 공동대표, 주권자전국회의 상임공동대표 등을 지냈습니다.

    김근태계 인사로 알려졌지만 2014년 안철수 의원이 새정치연합을 창당할 당시 참여했고, 2019년에는 이재명 대표가 친형 강제진단 사건으로 2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고 대법원 판결을 기다릴 때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 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현재는 친명계 인사로 분류됩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강청수
      강청수 2023-06-05 19:01:25
      당 혁신위원장으로 이래경 김어준 주진우가 경합하다 이래경씨를 최종낙점 선임했습니다.
      이분은 민주화 시위와 선동과 주색잡기로 평생을 쭉 일관되게 사신 분입니다.
      특히 생각이 나와 닮았고, 친명계로 분류된 점이 인선에 중요하게 작용했습니다.
      천안함폭침설, 코로나미국진원설등 사상은 악성 쓰레기지만,
      당내에서 비명계와 싸워이겨야하는 나의 입장을 이해해주십시오.
      적당히 이용하고 석달만 부려먹고, 미련없이 내다버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신임 당 혁신위원장이 쓰.레.기.양.아.치.똥.덩.어.리로 비난은 받지만,
      개념치않고 굳굳하게 쑤셔 찢어버리겠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