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이겨본 경험이 있는 승리의 리더십을 갖고 정통 보수의 뿌리를 지켜온 자신이 당 대표 적격자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KBC·TBC 특별기획 '국민의힘 당권주자에게 듣는다'에 출연한 김 의원은 내년 총선에서 호남 후보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환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김기현 의원은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의 승리를 이끈 경험을 언급하며 검증된 승리의 리더십이 자신의 경쟁력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또 정통 보수당의 뿌리를 지켜온 사람만이 총선 승리와 안정적 개혁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싱크 : 김기현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 "뿌리 깊은 나무, 즉 김기현이 당 지휘를 맡으면 안정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안정 속의 개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하는 것이 제가 가지고 있는 비교우위라고 생각합니다."
내년 총선에서 호남 후보에 대한 적극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그동안 호남에 취약했던 과거를 반성한다면서 진정성을 갖고 내년 총선에 출마하는 호남 후보에게 인적, 물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주의 최대 현안인 군공항 이전에 대해서는 광주와 대구의 특별법이 각각 빨리 처리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언급했습니다.
▶ 싱크 : 김기현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 "부산은 부산대로, 대구는 대구대로, 광주는 광주대로 할 수 있는 데는 빨리빨리 진행해야지, 앞에 가야 되는 걸 묶어놓고 또 그렇게 할 일은 없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한데 할 수 있는 대로 빨리해야지라는 얘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김 의원은 현행 헌법을 수정해야 할 때가 됐다며 5월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도 통치구조, 국민의 기본권과 함께 개헌 논의에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싱크 : 김기현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 "헌법 개정을 논의할 때 그 주제(5월 정신)도 넣어서 같이 논의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그 과정 전체는 어떤 경우에도 일방적으로 가지 않고 다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으로 사회적 공론화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KBC·TBC 특별기획 '국민의힘 당권주자에게 듣는다' 안철수 의원 편은 당초 내일(7일) 방송될 예정이었지만 안 의원이 개인적 사유로 조정을 요청해 양 방송사는 출연 일정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KBC 이상환입니다.
랭킹뉴스
2024-11-22 21:28
어등대교 파손.."교통량 변화 무시한 관리가 원인"
2024-11-22 20:37
'폭탄 설치했다' 킨텍스 폭탄 테러 예고에 대피 소동
2024-11-22 20:36
메탄올 든 술 마신 라오스 외국인 관광객..사망자 6명으로 늘어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