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광주 인공지능 제도적·재정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

    작성 : 2022-09-28 20:25:45
    【 앵커멘트 】
    윤석열 대통령이 대한민국 디지털경제 미래계획을 광주에서 발표했습니다.

    인공지능 선도도시 광주가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거듭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형길 기잡니다.

    【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뒤 두 번째, 지난 5.18 기념식에 이어 4개월여 만에 광주를 찾았습니다.

    광주 인공지능 컨퍼런스에 참가한 기업들을 둘러보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글로벌 인공지능 경제에서 대한민국의 영향을 상위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을 내놨습니다.

    그러면서 인공지능의 대표도시 광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싱크 : .
    - "이곳 광주는 일찌감치 인공지능 대표 도시로서 도약할 준비를 마친 곳입니다. 명실상부한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거듭나도록 제도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광주 복합쇼핑몰에 대한 관심도 내비쳤습니다.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토대로 한 복합쇼핑몰이 유치돼 세계적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싱크 : .
    - "세계적인 디지털 혁신에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광주시에서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윤 대통령은 비상경제회의를 마친 뒤 광주에서 추가 일정 없이 서울로 향했습니다.

    ▶ 스탠딩 : 이형길
    광주를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로 만들겠다는 후보 시절 공약을 다시 한번 강조한 윤석열 대통령이 앞으로 어떤 지원책을 내놓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지정남
      지정남 2022-09-28 22:29:39
      내용이나 알고 씨부리는지...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