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둘, 셋, 넷' 숫자도 셀 수 있는 똑똑한 '이 동물'은?

    작성 : 2024-05-27 14:50:02
    ▲ 자료 이미지 

    똑똑한 동물로 알려진 까마귀가 숫자를 넷까지 셀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CNN 방송은 독일 튀빙겐대학 동물생리학연구실 연구팀이 까마귀에게 숫자를 보여주면 그 숫자를 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구팀이 낸 신호의 횟수를 맞출 수도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연구팀은 까마귀가 숫자를 인식하고 반응하는 방법이 인간과 유사하다면서 까마귀도 아기들처럼 숫자와 그 값을 연관 짓는 법을 배울 수 있고 그에 따라 큰 소리로 세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위해 미국 까마귀와 유사한 유럽 종 까마귀 3마리를 160회 이상 훈련시켰습니다.

    연구원들은 훈련을 통해 까마귀들에게 1부터 4까지 시각적인 신호와 청각적인 신호 사이의 연관성을 가르쳤으며 까마귀들을 그에 상응하는 수의 울음소리를 내도록 교육했습니다.

    그 결과 3이라는 신호를 주면 3번 우는 식으로 반응했다는 것입니다.

    코넬대학 조류학연구소의 케빈 맥고완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가 매우 구체적이며 모든 동물이 단지 자극과 반응체일 뿐이라는 믿음에 도전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까마귀가 환경에 반응하는 생각 없는 생명체가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고 구조화되고 미리 계획된 방식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 23일 과학저널 사이언스에 게재됐습니다.

    #까마귀 #숫자 #CNN #독일 #연구 #사이언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