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신안 천일염 생산량 조절 #장성 쌀 생산량 20% 증가

    작성 : 2021-10-19 06:03:43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신안군이 천일염의 품질 저하 시기에 맞춰 생산을 일시 중단합니다.

    천일염은 봄·가을에 생산될 경우 알갱이가 잘고 나트륨 함량이 높으며 쓴맛이 강해 품질 저하가 불가피함에 따라 생산자협의회를 중심으로 지난 16일부터 생산 중단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신안군은 천일염 생산자 노력에 발맞춰 생산 종료 시기를 어긴 생산자에게는 보조금 등 각종 지원에 페널티를 적용할 방침입니다.


    올해 장성군의 쌀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20%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장성군의 예상 쌀 수확 규모는 2만 2,000톤, 10ha(헥타르)당 생산량은 506kg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수치입니다.

    수확량 증가는 장성군이 올해 즉석밥 제품 등에 쓰이는 강대찬과 한아름찰벼 품종을 집중적으로 육성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여수에서 열린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사흘 동안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남도음식전시관과 명인요리 레시피, 요리교실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펼쳐져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는 영어 자막을 지원해 외국인 시청자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남도음식을 해외에 알리는 데에도 기여를 했다는 평갑니다.


    전라남도 동부권 통합청사 기공식이 순천시 신대지구 신축부지에서 열렸습니다.

    오는 2023년 5월에 개청 예정인 동부권 통합청사는 사업비 387억 원을 들여 3만여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고, 태양광 발전설비와 수소연료 시스템을 갖춰 전라남도 탄소제로 제1호 건물로 지어질 계획입니다.

    통합청사는 최대 310명이 근무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우선 동부지역본부, 동물위생사업소 동부지소, 전남신용보증재단 등의 입주가 확정됐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